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넉백(Knockback) 총정리 3 Oculus 2009.12.21 2619
공지 투영법(投影法)의 이해와 서브타일(Sub-tile)의 개념 1 Oculus 2009.12.20 2346
공지 Lying Character Screen 현상 1 Oculus 2009.12.19 1705
공지 초당 라이프/마나 회복에 대한 심도있는 접근 Oculus 2009.12.18 2816
공지 플레이어들이 잘 모르는 여러가지 공식 9 Oculus 2009.12.15 4400
공지 벅더스크인내명굴 / 벅패이즈고뇌파괴 / 벅세타망명불사 / 벅모넉스피릿불사 뮤리아 2018.08.31 1577
공지 트레디아 경험치를 올리는 방법 334 update 트디개발자 2018.08.28 1969
77 모든 이에게 버려진 단검(Dagger) 그리고 데미지 보너스(Damage Bonus)에 대한 이야기 단검(Dagger)은 디아블로 게임 상에서 지극히 낮은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단검에 특화된 스킬도 네크로맨서의 포이즌 대거 밖에 없고 그마저도 매우 약하게 설... 1 Oculus 2010.05.16 4363
76 탈셋 파볼오브소서 육성법 *DCinside 디아블로 갤러리의 Detonator입니다. 이 블로그와 DCinside 디아블로 갤러리를 제외한 웹페이지로 펌하는 것을 금합니다. 디아블로를 처음 시작하는 유... 27 Oculus 2010.02.14 10480
75 "매달 월급의 몇 할을 꼴아박는 질딘 유저들의 주장"   누구라도 질딘용 에테풀스옵 무기를 줍게 된다면 이 대열에 동참하게 되겠지 10 Oculus 2010.01.27 5745
74 액트 2 용병에 대한 정보 총망라 (+대표위원에 대한 FAQ) 용병 공통 아이템/옵션 관련 ○용병은 '몬스터 회복 방지' 옵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옵션이 들어간 무기를 끼워줘봐야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강한 타격, ... 2 Oculus 2010.01.11 7383
73 땅에 떨어뜨린 아이템이 사라지는 시간 '쓰레기 수집(Garbage Collection)'이라는 프로세스는 게임 엔진이 땅바닥에 나뒹구는 아이템들을 정리할 수 있게 하는 과정입니다. 플레이어가 아이템 위를 밟고... 6 Oculus 2010.01.10 3298
72 그 죽일놈의 베넘(Venom) 고뇌를 사용하는 바바리안 유저라면 누구나가 무서워하는 베넘. 칼이 녹색으로 물들게 되면 속으로 혀를 차며 입술을 질근 씹습니다. 바바리안에게 있어 베넘이란... 1 Oculus 2010.01.10 2632
71 키로거를 조심하세요. 상대방이 자신의 계정을 가로챌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1) 키로거를 미리 뿌려둠 2) 배틀넷 로그인시의 패킷을 잡아채 슈퍼컴퓨터로 인류가 멸... 4 Oculus 2010.01.10 2725
70 Animdata.d2 추출법과 CoF코드 읽는 법 Animdata.d2는 디아블로 내의 모든 동작을 관장하는 파일입니다. 흔히 TMC라 부르는 '모드' 프로그램은 Animdata.d2 내의 값을 임의로 수정하여 패힛, 패캐, 공속... 2 Oculus 2010.01.07 2730
69 근접공격의 사정거리 플레이어의 사정거리 플레이어의 사정거리는 무기의 사정거리 보너스(Rangeadder)와 공격당하는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정거리 = 사정거리 보너스 +... 2 Oculus 2010.01.07 2332
68 질(Zeal) 공격속도 계산 과정의 메커니즘(Mechanism) *이 글에서 언급되는 *.txt, *.d2, *.cof파일은 모두 디아블로 관련 MPQ파일을 분해해서 얻은 파일들입니다. 이 파일들을 얻는 방법은 추후 다른 강좌글에서 알려... 1 Oculus 2010.01.07 2382
67 질(Zeal) 공격속도 계산 과정의 메커니즘(Mechanism) (쉽게) 위에 올린 글이 diablo.exe를 분해하여 십육진수를 다루는 글이라 너무 어려운 것 같아 조금 쉽게 풀어보고자 합니다. 아마존이 페이즈 블레이드에 만든 열정(Pas... 1 Oculus 2010.01.07 2498
66 롤백(Rollback)에 대한 이해 대부분의 공격 동작은 골프 스윙과 비슷합니다. 골프채가 뒤로 갔다가 ( /. ) 골프채가 앞으로 오면서 공을 치면 그 때 타격이 일어나고 ( |. ) 골프채가 관성에... Oculus 2010.01.07 1691
65 같은 3.5프레임 스트레이프라도 질(質)이 다르다! EIAS↔IAS 변수변환(링크)과 EIAS↔IAS 변수변환을 응용한 스트레이프 동작 분석(링크)를 이해하셔야 이 글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아마존이 크로... Oculus 2010.01.07 2248
64 1.13 이후 '파이어 마법으로 강화'된 몬스터들은 강해집니다? *디아블로 2 커뮤니티인 Amazon Basin*의 회원인 Onderduiker의 연구글을 번역했습니다. 다소 의역이 섞여있습니다. 블리자드의 패치노트 中 "'파이어 마법으로 ... 1 Oculus 2010.01.07 2274
63 카운슬 멤버(Council Member)에 대한 정보 디아블로 2에는 네 종류의 카운슬 멤버가 있습니다. 각각 Type 1, Type 2, Type 3 그리고 Type 4로 분류되며 같은 이미지를 쓰지만 능력치는 조금씩 다릅니다. ... 2 Oculus 2009.12.26 2865
62 스태프모드의 결정 스태프모드(Staff Modification, Staffmod)에 대한 정보는 '오토모드 / 스태프모드'(링크)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스태프모드는 그냥 랜덤으로 생성되는 것... Oculus 2009.12.26 2421
61 오토모드 / 스태프모드 아이템에 자동으로 붙는 옵션들을 '자동옵션'이라고 부릅니다. 자동옵션은 오토모드와 스태프모드로 나뉩니다. 오토모드(Auto Modification의 줄임말, Automod)는... 2 Oculus 2009.12.26 3461
60 EIAS↔IAS 변수변환을 응용한 스트레이프 동작 분석 이 글은 스트레이프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글입니다. EIAS↔IAS변수변환(링크)을 이해하고 오시면 이해가 매우 빠릅니다. 이 글은 스트레이프를 쓰시는 분들께 좋은... Oculus 2009.12.26 1653
59 미확링, 미확아뮬의 희귀도(Rarity)와 미확템 도박 경매란 같은 곳을 가보면 가끔 사람들이 유니크 링과 아뮬렛을 미확인 상태로 40개씩 묶어 팔곤 합니다. 사는 사람은 미확템에서 값나가는 것이 나오길 바라며 구... 7 Oculus 2009.12.26 3820
58 캐릭터별 패캐 프레임과 액션플래그(ActionFlag)   * 스태프, 스피어, 단검, 자벨린이 이에 해당합니다. ** 체인 라이트닝, 라이트닝, 인페르노가 이에 해당합니다. 흔히 알고 쓰는 패캐 프레임 표에는 '언제 스... 1 Oculus 2009.12.26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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