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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2 레저렉션.png
  • 편의성 개선
    • 개인 창고(Stash)가 48칸 → 100칸으로 확장된다.
    • 계정 공유 창고 추가 : 100칸에서 시작해서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300칸까지 확장된다. 보안상의 문제로 싱글플레이 캐릭터와 멀티플레이 캐릭터, 래더 캐릭터와 스탠다드 캐릭터와는 창고 공유가 되지 않는다.
    • 캐릭터의 스탯 및 아이템 비교가 한 층 더 편해진다. 우선 스탯창 옆에 어떤 아이템 효과가 적용됐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드밴스드 스탯창(마나 재생률, 마법 데미지 감소치 등)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캐릭터에 어떤 아이템의 효과들이 스탯에 영향을 미치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게끔 했다.
    • 새로 얻은 아이템을 착용 아이템과 비교할 때는 시프트를 누르고 커서를 가져가면 바로 스탯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 자동 금화 습득 기능이 추가되었다. 설정으로 켜고 끌 수 있다.
    • 자동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사람들을 자동으로 초대하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역시 켜고 끌 수 있다.
  • 다기종 정책
    • PC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발매되며, 콘솔 플랫폼은 8, 9세대 콘솔 전체가 해당되며 플랫폼 간 진척도는 연동되지만, 타 기종 유저들과 멀티가 되는 크로스 플랫폼은 지원하지 않는다. 콘솔의 경우 디아블로 3처럼 6개의 스킬을 키설정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콘솔 및 게임패드 유저들을 위해서 일부 이동 스킬 및 지정 스킬에 기본 거리 개념을 도입했다. 해당 스킬에는 원소술사의 순간 이동이나 야만용사의 도약 등이 언급됐으며, 키보드&마우스 조작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클릭한 지점으로 이동하지만 게임패드 사용시에는 기본 거리만큼 이동하게 된다. 강령술사의 스킬 등 화면 내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스킬의 조작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추후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그래픽
    • 새로운 그래픽 엔진을 적용했지만 기본적인 코어 시스템인 원작이 백그라운드로 돌아간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처럼 레거시 토글키도 지원하는데 단축키 하나로 클래식 버전과 리마스터 버전 그래픽으로 전환할 수 있다. 그래픽은 60FPS 이상으로 보여주지만 내부적으로는 모든 시스템을 25FPS 로 처리한다. 캐릭터 이동 위치도 완전한 3D로 보이지만 역시 원작과 동일하게 격자로 처리하고 있다.
    • 원본은 스프라이트 기반이지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3D 모델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는 디아블로 2의 그래픽 에셋이 일부 소실되어 그래픽을 아예 새로 제작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2000년대에는 구현할 수 없었던 물리 렌더링과 3D 렌더링, 동적 라이팅과 최대 8K 해상도 지원, 21:9 와이드 스크린 비율 지원 등 이런 디테일을 유저들도 플레이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줌 기능이 추가된다. 줌 기능을 통해서 방어구의 장식뿐만 아니라 룬이 박혀있는 모습 등 캐릭터의 세세한 모습까지도 구현할 예정이다.
  • 사운드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와 마찬가지로 음성 더빙 등 완전 한국어 지원을 할 예정이다. 다만 스타크래프트 2나 디아블로 3 같은 고유명사 완역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 직업의 명칭이 완역으로 표기된 점과 후속작인 디아블로 3, 4와의 연계 등을 볼 때 완역쪽으로 무게가 실리는 편.
    • 7.1채널 사운드를 지원한다.
  • 멀티플레이
    • 레저렉션은 Battle.net 2.0을 사용한다. 이 때문에 Battle.net 1.0을 사용하는 기존 디아블로 2 클래식과는 멀티플레이 호환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서버를 사용한다. 따라서 싱글 플레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오픈 배틀넷(Open battle.net)은 없고, 기존 디아블로 2 있는 배틀넷 캐릭터들 또한 레저렉션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 멀티플레이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에 접속하게 편하게끔 UI가 일부 개선된다. 래더 기간을 6개월에서 그 이하로 단축하고, 서버도 기존의 US 웨스트, US 이스트, 웨스트, 아시아에서 글로벌 서버로 통합된다. 캐릭터 이름은 중복할 수 있으며 뒤에 배틀넷 태그가 붙어 서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기타
    • MOD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 클래식 디아블로 2 처럼 확장팩(파괴의 군주)으로 넘어가지 않고 오리지널 상태로 플레이 할 수도 있다.
    • 디아블로 2의 마지막 빌드인 1.14d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즉 편의 개선을 제외한 신규 아이템이나 밸런싱 같은 세세한 변경은 아직 계획되어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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