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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글쓰기에 앞서..

음...

그러니까 ㅎㅎ

정말 격노란 활을 처음 접했을때의 거창한 포부는 어디가고...

결국 그냥.. 고만고만한 격노마가 돼버렸지만.. 일단 육성이라고 하기엔 조금은 애매한..

제가 연구하면서.. 아니 연구라기보다는 실전을 겪으면서 고민했던 실험과정? 연구과정? 등을 느낀점들을 이글을 통해 적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글은 육성보다는 격노마를 키우고 사냥하면서 겪었던 애환(?)을 적은것임을 미리 밝힙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샤2스탠/레더에서 활동중인 라이입니다.

디아인생 15년(그쯤됐나요? 확장나올때부터 시작했으니)만에 처음으로 육성글을 적어보네요

다소 미흡한점이 있어도 양해 바랍니다 ㅎㅎㅎㅎ

그럼 정말로 진짜 레알!!!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제가 격노활을 본거는.. 한창 쉬다가 지지난레더 중반부터 시작할때 격노를 눈여겨 봤습니다

솔직히 그전까지는.. 어처구니가 없는 데미지 보고 거들떠 보지도 않았더랬죠

신뢰마는... 빠른 멀티샷으로 쓸어버리는 묘미가 있지만.... 많이 하고 흔한캐릭이라..

머를 해볼까 하다가..

이것저것 해보니.. 정의의손길도 활로 만들어보고 조화 등등 다해봤지만..

먼가 마땅한 재미를 주는건 아닌것같아서.. 고민하던 찰나에..

누군가 격노활을 쓰면서 사냥을 하더군요..

딱보는순간 디크리 저주 걸렸을때의 그 몹들의 둔함!!!!!

내눈에 딱 꽂히는 순간이였죠! 그래!!! 이거야!!!!

전 희열을 느끼며 되도 않는 메추리 신뢰재료들을 (노증작들 ㅋㅋ) 15/2 뽑을려는거 몇개 빼고는

전부다 격노로 탈바꿈 시켜버렸죠..

격노는 옵션중에 언데드에게 주는데미지가 250%~300%변동옵입니다.

그래서.. 300%찍으면 좋겠지만.. 에이 아니면 어쩌랴 어차피 언데드들은 피가 높은편은 아니니

데몬데미지 375%에 만족하자!!!! 란 생각으로 대여섯개 찍어서 스탠에 넘어왔습니다..

아 그래.. 그럼 본격적으로 키워보기에 앞서 시험삼어 신뢰마에 활을 격노로 바꿔서 한번

해보자!!!... 해서 사냥을 한번 해봤으나...

결론은.. 솔직히 솔플은 정말 상점에서 산 활도 왠만해선 다 때려죽이니 그렇다 치지만..

무려 룬.워.드 에 저 화려한 옵션을 두고도 생각만큼 안죽고 생각만큼 안걸리는 저주때문에

격노마에 대한 콩깍지가 다 벗겨져버렸죠.. 아니 이럴수가..

급실망과 함께 엄청난 좌절을 겪었습니다..

정말 레더 끝나기만을 기다렸거든요.. 본격적으로 제대로 사냥마로써 한번 키워보고 싶어서..

아.. 겨우 이정도인가.. 차암이 아무리 구려도 그래도 나름 쓸만한 맥어레피참과 맥어레달려참들인데..

아 머가 문제인것일까...

활의 데미지 자체가.. 기존활들의 1/3~1/6 수준밖에 되지를 않으니..

(윈포 맥뎀이랑 비교하면 더욱 암울하죠.. 거의 10배차이..)

해도해도 너무하다고는 생각했지만.. 하..

여기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나만의 그리고 좀더 빠른 사냥을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신뢰가 파낙이라는 희대의 사기오러가 있다면

격노는 디크리라는 좋은 저주가 있다!! 를 다시한번 상기하며

포기하지 않고 몇가지 생각해둔 실험을 해봤습니다.



일단

용병에 대한 셋팅 고민에 앞서 제 캐릭 상태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전.. 아직도 거지를 벗어나지 못하는 그냥저냥 서민이므로

보통 사냥용 아마에게 올덱을 찍어줄때 저는.. 힘에다.. 25...씩이나 투자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단은 제 개인적인 취향은 아마에게 와플보다는

아칸입히는걸 좋아라해서.. 본비지즈+아칸갑의 조합 or 발키리+아칸갑의 조합은

저의 아마인생에 최고의 뽀대라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많이 선호합니다.

(물론 와플 힘제는 111이고 아칸은 103이라 와플이 높은건 맞긴하지만... 그래도 아칸 찰려면 템이 구린관계로 여전히 부족해서 찍었습니다)

암튼. 일단은 그런것도 있구.. 힘이 딸려서 배추도 못끼고 버벅대는게 싫어서..

힘찍는다고 데미지가 안올라가는것도 아니고 쿨하게 25찍고 시작했습니다

나머진 모두 몰덱.. 라이프를 찍고싶었으나

워낙 개판인 데미지 때문에 1민첩이라도 아쉬울때 에이 그냥 맞으면 죽어버리지라는 심정으로

나머지 스탯전부를 덱스로 박아버렸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아이템 셋팅은..

무기 : 5증작3어레 3보우 메추리 격노작 활 (15증작아님 ㅋㅋ)
투구 : 45/45(속맥) 40피 본비지즈작
갑옷 : 60/160(증속) 89아칸피갑
아뮬 : 하이로드 or 캣츠아이
장갑 : 고무장갑(사냥용 불변의 진리이죠)
링 : 레이븐 + 듀얼링 or 전투링
벨트 : 관통벨트(저같은경우는 업글해서 갖고옴)
부츠 : 유닉배틀부츠(일명 배추)

스왑으로는 콜투와 스피릿 모넉을 찼습니다

(근데 힘이 안되서.. 그림쉴드를 추천드립니다... 전 그림쉴드 안보여서 모넉찼습니다..)

이게 템도 밑에 설명할 때의 용병셋팅에 따라서 조금씩 바뀌지만

창고에 넣어놓을 템은 ‘더슷인내, 수수. 선더갓벨트. 미스릴, 뱀파이어팽벨트 등등’

요정도로만 하면 되겠습니다.

갑옷에는 15/15 4개작박힌거를 구하고 싶었지만 능력이 부족해서 증속작으로

대체했습니다.(아주 예전에 작업해놓은거를 창고뒤지고 어찌고 볶고해서 입수했습니다)

차암은..

일단은 스몰 2 or 3맥 어레 피참과 3맥 어레 달려, 그랜드 맥어레피참등으로 채웠습니다

차암은 형편에 맞게 하면 될것같습니다. 저도 가난한편이라 남들은 거들떠도 보지 않은거

주워다가 갖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냥 각자 편한거 데미지 들어간거 쓰시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킬트리는..
별거 없습니다.

활에서는 가이드마스터(20), 멀티샷 함성 지르고 24화살 뿌릴정도의 스킬(각자템에 맞춰서)
스트레이트마스터(20), 길목에 한 개씩 찍어주고

재벌은 안건듭니다

패시브는 패니트레이트(20), 크리티컬하트(20) 마스터, 나머진 각각 한 개씩 남는건 한두개정도 될것같습니다.. 제가 95레벨이므로..

회피 3종은.. 사냥용주제에 머 지가 알아서 잘피하겠죠 ㅎㅎ 그것까진 딱히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용병편..

1. 15파낙 신뢰용병 + 격노활..

14~15파낙의 오러는 메추리 베이스 (메추리 블레이드 그레이트는 -10공속) 의 활은 45공속만

충족시켜도 최고7프레임의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그점이 매력적이라 생각이 들어

일단한번 15파낙의 활용병과 격노활을 조합해봤습니다.

활용병을 쓺으로써(이게맞춤법이 맞나요? ㅎㅎ 별걸다 ㅋㅋ) 45공속만 충족시키고

나머지는 속도 신경안쓰고 맥뎀위주로 짤수 있겠다 싶어서 말이죠..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속도의 뛰어남이 매력적이나.. 그렇지 않아도 안습인 데미지

마이트 용병 쓸때보다 대략 적인 데미지 30%가 날아가버리므로 더욱더 암울한 사냥속도가 나왔습니
다..

음.. 아마의 매력은 소나기처럼 퍼부은 멀티샷이라고 생각하므로 속도를 중요시 여겼건만

일단 데미지가 안받쳐주기 때문에.. 솔플은 상관없다 하더라도 5명이상 방은 힘들겠다 싶어서

일단은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2. 마이트용병+에테유닉쓰레셔+격노활

데미지도 뽑아내면서 디크리를 좀더 많이 걸어보자는 생각에

자존심 대신 에테유닉쓰레셔를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일단 사용하기전의 제 생각은.. 격노의 디크리 저주거는것보다는 에테유닉쓰레셔의 디크리

저주거는것이 조금더 높고 충분한 보조를 할수 있다고 생각했었으나

정말 디크리 저주로 도배를 해버리겠구나 라고 단순 무식하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결국 데미지 낭비라고 해야하나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전 아마의 매력은 소나기처럼 퍼부은 멀티샷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멀티샷을 퍼부으면 디크리가 나름 나쁘지 않게 걸리는 편입니다.

(생각만큼 그런건 아니지만..) 다만..

용병이 활약을 못하지요.. 이미 걸려버린거.. 다시 걸게된다고 해도 그 때리는순간까지도

아마 의 소나기 멀티샷은 퍼부어 지고 있기 때문에 디크리는 지속적으로 걸리고 있습니다.

결국 중복이라 별소용이 없다는 거죠

다만 저는 그래도 들고다니는게.. 보스몹 상대할때는 정말 좋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디크리가 30%라는 높은확률임에도 불구하고 격노활의 디크리는 의외로 생각보다는 잘안걸립니다.

100일줄알았는데 60정도 느낌... 그런 느낌이랄까.. 그런데.. 그걸 용병의 에테유닉쓰레셔가

충족시켜준다고나 할까요 (다는아니지만.. 그래도..)

빠른공속으로 쳐대면 디크리가 풀렸다가도 바로바로 걸려서 데미지 약한 격노마로서는 정말

손쉽고 빠르게 보스몹을 잡을수 있습니다.


3. 마이트 용병+ 자존심 + 격노활

결국 원점으로 돌아왔다고 할까요.. 이미 기존에 있던 육성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썼던

조합입니다..

공속도 7프레임을 맞췄구요.. 제가 위에서 언급한 셋팅대로 한다면

투구 45 갑옷 60 아뮬 20 장갑 20 = 145공속..

파낙오러 없는 메추리의 7프레임 요구공속은 145이므로 충분하죠..

(참고로 메추리활의 8프레임의 공속은 75요구)

프레임을 한단계 낮추고 사냥의 용이성을 위해 갑옷을 수수께기로 바꿔서 텔레포트를 가미해볼까

라고 생각은 해봤지만... 한프레임이라도 느리면 제 복장이 뒤집어져서..

느린건 딱질색이라 한프레임차이 얼마안난다지만 제눈엔 너무 크게 차이나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8프레임으로 하고 갑옷을 수수께기로 하셔도 어차피 저런셋팅이면 공속이 10남기 때문에

머리는 작업된 다른걸로 하실껄 추천해봅니다.


4. 마이트용병+무공+격노활

3번과 비슷한 사냥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저주와 저주의 조합이라고 할까요

격노활의 디크리 저주와 무공의 컨빅오러는 저주죠.. 죽을때 아님 범위를 벗어나지 않으면 계속 걸려

있는 저주..

좋습니다 의외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생각보다는 말이죠

재벌마만 아니더라도 무공을 쓴다면 괜찮다는걸 보여줬는데.. 이것도 한번 다른캐릭

응용하는데 써보던가 해보겠습니다.



5. 1번을 잠깐 보강하자면..

15파낙용병으로인한 어차피 45속만 맞춰주면 되므로 장갑20 아뮬20 머리에서 15속 한 개만 데리고와

도 충분합니다.. 그러니30달려에 15속한개와 30맥작 2개를 박는다던지 하는

여유가 된다면 그런작업된거를 들고다닌다면 좋겠습니다. (전 없습니다 ㅠ)

아님.. 벨트에 10공속붙은 뱀파이어팽벨트 끼고 머리에 30맥작 3개 박은거 작업하셔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6. 이걸 번호붙이긴 머하지만..

정말 멍청하게도 이 캐릭에 관해서 고민고민할때쯤에.. 공속을 도대체 어떻게 하면

맞출수 있을까 하고 엄청난 고민고민하던중에 메탈그리드 아뮬을 보게 됐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15파낙이면 45속만 맞추면 되지만 없을시에는 145속전부를

투자해야했음으로..

레더에서나오는 메탈그리드 아뮬의

옵션중에 아이언골렘이 차지된게 보였죠.. 아 이거다.. 눈에서 별이 빛난다고 해야하나!!!

정말 기분좋게.. 그래!! 이거야!! 그럼 신뢰마처럼 파낙과 마이트 컨센을 동시에 끌어다

쓸수 있겠다 싶어.. 너무 좋아라했었습니다.. 병x같이 말이죠.....

실험해보니 차지된거는 방 나가면 사라져버리더군요...

아... 어찌나 허무하던지.. 지난번에 쉐도신뢰랑 메추리 신뢰 잠결에 상점에 팔아버린것도 모자라

이젠 아골에다가도 삽질한 내 자신이 참.. 하.....

아마덕후를 자처하는 저로써는 저의 호구짓이 참.. 어이가 없더군요...

그래서 이것도 무참히.. 실패..


결국 정답은 3번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무기를 에테유닉쓰레셔로 한번씩 바꿔서 사냥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풀방까진 실험은 안해봤고 6명방에서 해본결과 무지막지하게 쓸어버리는 체라의 사냥속도와는

비교불허한 허접한 능력을 보이지만 그래도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멀티샷과 스트레이트 + 디크리의 저주가

나쁘지 않은 사냥능력을 보여줬습니다.

무엇보다 나쁘지 않았던점은... 디크리의 저주가 걸렸을때의 그 피깍이는게 눈에 보이는 점이랄까요..

속도도 속도지만 물리데미지 내성을 없애버리니 그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이 캐릭으로 pk는 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다는점.. 해보시면 알껍니다

그래도 사냥용으론 정말 재미난 캐릭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의사항이라고 하긴 머하지만.. 격노마에게 앰플스킬붙은 템들은 개인적으로 많이 비추입니다.

이미 디크리라는 저주가 있는데 앰플이 오러처럼 중복으로 걸리는것도 아니고

저주는 무조건 한 개만 걸리니.. 그냥 디크리로 꾸준히 밀고 가는것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보니.. 원래의 계획은.. 그림판을 이용해서 데미지 수치 변하는것들이랑 기타 등등 다해볼려 했는데..

자꾸 쓰다보니 그냥 글만 길어졌네요 ㅎㅎㅎ

먼저 밝혔다시피.. 그냥 이거는 제가 개인적으로 실험을 해서 뭐가 나은건지

효율적인게 어떤것인지 해봤던 하나의 실험과정을 적어본것입니다.

(컴퓨터처럼 정확한 수치를 내보지 못한점은 죄송합니다.)

육성글 하나하나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서 탄생했던건지 새삼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다시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같은건 댓글로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쪽지로 주셔도 되구.. ㅎㅎ

별거 없는것들이라..

감사합니다 편안한하루 보내세요~



마지막까지.. 이걸 써야할지 말아야할지.. 앞머리를 정보로 해야하나 육성으로 해야하나

고민하다.. 정보로 했습니다. 그게 낫겠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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