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에 네크1:1pk의 모든 것을 담았다.+pk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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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나 과분하고 감사하게도 관심 주셔서 한 번에 보시기 편하시라고 두 번째 글인 네크vs드루전의 모든 것(기술/템세팅/스텟/스킬)  편을 이어붙여보았습니다. 1:1pk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에 부합하도록 글 하나로 1:1pk의 모든 것을 전부 보실 수 있으시게끔 앞으로도 노력하여 정리하여보겠습니다 :)

 

# 1분에  1:1 pk 주류 대전인 드넥/넥드/슴넥/넥슴pk킬영상 담아보았습니다.

 

# 1분 영상의 각 상황별 요령들을 풀어서 설명해 볼 건데요. 영상 하단부에 GIF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방향성 및 음악 부분 소중한 의견 모아서 다시 만들어보았습니다 의견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 매일 같은 상대와 연습하게 되는 좁은 pk판. 너무나 재밌는데.. 입문장벽(세팅/스텟/스킬/동작요령등)이 있어서 새로운 pk유저 유입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이 작디작은 불씨로 한 분이라도 모시어 여러 명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을 꿈꾸며 만들어보았습니다.

 

# 상대방의 기술도 알고 있으면 좋으니 1분영상의 동작들 모두 설명 해두었습니다.

 

# 999대 10으로 패배한게임의 킬장면 입니다.

https://youtu.be/0T2aQmJWr8g

 

# 1분 영상 속의 동작설명 입니다. 동작명칭은 주워들었거나 이름을 붙여본 명칭입니다.

 

# 슴넥전(슴딘vs본네크) 팔라 동작설명

1. 부메랑텔 (00:00 - 01:27)

반복되는 움짤로 보고 싶으신 분은(https://blog.naver.com/teslaallinwithdiablo/222936257177)참조.

 

텔로 상대방과 제 케릭이 같은 화면에 진입 하였다가 같은 화면 가장자리로 빠졌다가 다시 상대방 네임 쪽으로
텔을 하여 좌 클릭 스마이트 우 클릭 파낙오오라로 바꾸어 스마이트를 시전하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을 하는 이유는 같은화면에 진입을 하게되면 네크가 스피어를 쏘게 되고 그 스피어가 날아오는 순간의
시간을 벌고자 밖으로 빠져서 잠깐의 시간을 벌고 상대방의 머리를 찍고 들어가는 원리입니다.

 

2. 텔슴밑각텔슴 (00:17 - 04:12)

텔로 상대방의 머리를 찍고 좌 클릭 스마이트 우 클릭 파낙오오라로 바꾸어 스마이트로 상대를 가격을 하게 되면
네크는 선택지가 텔로 도망가거나 아랫쪽으로 뛰어가서 거리를 벌린 후 공격을 하는(무빙 스피어) 두 가지로 나뉘는데 밑으로 뛰며 무빙스피어를 할 때 이렇게 상대가 뛰는 방향 앞으로 미리 텔을 하는 동작을 '밑각을 찍는다'라고
대게 표현을 합니다. 텔슴(상대방 머리에 텔 후 스마이트 가격) 공격을 성공시킨 후 곧바로 밑각을 찍고 좌 클릭 스마이트 우 클릭 파낙오오라로 바꾸어 스마이트로 상대를 가격하는 동작을 텔슴밑각텔슴이라고 합니다.

 

3. 네임텔슴+밑각텔슴(05:04 - 09:05)

 '네임'이라는 명칭이 뜻하는 의미는 상대 캐릭터를 기술로 클릭을 하였을 때(클릭을 떼지 않고 누르고 있는 상태 유지) 상대의 캐릭명과 체력바가 표시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영상에서는 스마이트 스킬(좌 클릭)로 네임을 잡았습니다. 네임이 잡히는 스킬과 잡히지 않는 스킬이 존재) 이 상태에서는 상대방이 화면 밖 일정 거리 이상으로 떨어지지 않으면 계속 네임이 잡혀있는 상태가 되며 이때 네임을 잡은 좌 클릭을 떼지 않은 채 우 클릭으로 텔을 시전하면 상대방 머리 위로 본인의 캐릭터가 텔이 됨을 이용한 동작입니다. 상대방 머리 위로 텔이 되자마자 좌 클릭 스마이트 우 클릭 파낙으로 바꾸어 스마이트 가격 후 + 밑각슴 연계 동작 영상입니다.

 

4. 예측텔슴(10:22 - 14:08)

텔로 같이 스텝을 뛰어주며 미니맵에 표시된 상대방의 위치를 잘 보시면서 상대방 텔의 간격 및 경로를 예측하며
상대와 같은 화면에 걸릴 때 바로 상대방 머리로 텔하여 좌 클릭 스마이트 우 클릭 파낙오오라로 바꾸어 스마이트를 가격하는 동작입니다.

 

# 넥슴전(본네크vs슴딘) 네크 동작설명

 

1. 예측텔스피어(24:04 - 28:25)

미니맵 상의 상대방의 텔 움직임을 잘 주시하다가 상대방 쪽으로 텔한 직후 상대방의 위치를 예상 + 재빨리 우 클릭 스피어로 네임을 잡는 동작입니다

.

# 드넥전(엘리드루vs본네크)(29:08 - 32:20)

 

1.예측텔토네(각텔이라고도 불리워짐)

이 상황은 네크가 드루가 같은 화면에 떨어지자마자 스피어를 쏘려고 대기하고 있는 것을 미니맵의 상대의 위치를 보며 텔로 상대방과 같은 화면에 떨어지자마자 본인의 위치와 상대방의 위치를 예측하여(같은 화면에 떨어지자마자 상대를 텔로 찍을 수 있도록 커서를 예측한 방향으로 옮겨두는 것이 포인트) 상대방 머리 위로 텔 후 토네를 시전하는 동작입니다.

 

2. 부메랑텔텔토네텔텔토네(39:14 - 43:22)

부메랑텔(상기 슴넥전 팔라동작설명 1번)과 텔텔토네가 연계되는 동작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네크가 시전한 스피어가 날아오는 시간을 벌며 상대방 네임을 조금 더 편하게 찍을 수 있는 시간을 벌며 연계하는 동작인데 부메랑텔로 상대를 텔로 찍음과 동시에 커서를 본인캐릭터 허리춤 바로 밑쪽으로 가지고 오게되면 상대방 캐릭터네임을 바로 찍을 수 있게 됩니다(상대를 텔로 찍게 되면 상대랑 곂쳐지며 윗쪽으로 텔이 시전됩니다). 
엘리드루로 네크와 대치 하다보면 그냥 텔토네를 하게 되면 네크가 무빙스피어(하단 네크 무빙스피어에서 설명)로 대처가 가능하기에 심리전으로써 텔을 한번 더 하여 네크가 텔로 한 번 피하고 공격을하던 짧은 무빙을 하고 공격을 하던 상대를 좀 더 압박하며 공격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첫 텔텔토네를하고 상대가 맞지 않자 텔텔토네로 잡아둔 네임(상기 슴넥전 3번 네임텔 동작설명)으로 우 클릭 토네로 잡아둔 네임을 떼지 않고 우 클릭 스킬을 텔로 바꾸면 상대방 캐릭터로 텔이 시전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다시 텔텔토네를 한 동작 영상입니다.(드루 좌 클릭 토네로는 네임텔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

 

# 넥드전(본네크vs엘리드루)

 

1.무빙스피어+네임스피어텔스피어

무빙스피어(상기 드넥전3번 영상 설명 텔토네에 대한 본네크의 대응)는 드루가 본인 캐릭터의 머리를 텔로 찍고('네임을 텔로 찍는다'와 동의어) 토네를 시전하였을 때 대응하는 방법입니다. 드루가 본인 캐릭터의 머리를 텔로 찍고 토네이도를 시전하는 사이의 시간차가 존재하여 그 사이에 거리를 벌리고 우 클릭 스피어를 시전하는 동작입니다. 무빙스피어를 하고 한 번 더 무빙을 한 후(드루가 본인 캐릭터의 머리를 찍을 것을 대비) 우 클릭 스피어로 드루의 네임을 잡고 네임텔(상기 슴넥전 3번 네임텔 동작 설명)의 원리로 드루 머리위로 날아가는 동시에 커서를 본인 캐릭터 허리춤 바로 아래로 끌어와서 우 클릭 스피어를 시전하는 동작 영상입니다.

 

# 꿀잼 컨텐츠 1:1 pk. 각 케릭별 상대와 대치 상황에서의 움직임이나 스킬 사용요령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해서 올려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주시면 아는 한에서 말씀드릴게요 : )


# 어릴 적 어머니의 등짝 스매싱을 맞아가며 재미나게 하던 그 게임.
초반 앵벌과 레벨링을 지나 최종컨텐츠인 pk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2분과 8분버전입니다.
https://youtu.be/eBmPyCIvgGg
https://youtu.be/WYyLimZB89w

 

# 네크 vs 팔라(슴딘vs본넥) 킬장면.

https://youtu.be/bDvp0IA1N0I

 

# 네크 vs 드루(본넥vs엘리드루) 킬장면.

https://youtu.be/-Z7_g7BiMrU


# 드루 vs 네크(엘리드루vs본넥) 킬장면.

https://youtu.be/-LqwSTBsIxg

 

# 팔라 vs 네크(슴딘vs본넥) 킬장면.

https://youtu.be/SiaEIBhFB2A

 

# 디아에 진심 인증.

레벨링.jpg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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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크vs드루전의 모든 것(기술/세팅/스텟/스킬)심화편 -

 

 

# 지난 편에서는 1:1 PK의 몇 가지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심화편으로 네크 입장에서 드루를 상대하는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방법(1년동안 보고 듣고 연습해보며 정리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상 / 기술 / 세팅 / 스텟 / 스킬 순서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구전으로만 전해지던 pk기술들.. 매일 같은 상대와 연습하게 되는 좁은 pk판. 너무나 재밌는데.. 입문장벽(세팅/스텟/스킬/동작요령등)이 있어서 새로운 pk유저 유입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이 작디작은 불씨로 한 분이라도 모시어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을 꿈꾸며 만들어보았습니다.)

 

 

# 999대 10으로 진 게임의 잘된 판만 모아서 만든 영상입니다.

 

 

# 2분짜리 네크vs드루 대전 킬 영상 입니다.(NewVer. 시원한 거 좋아하시는 분)

https://youtu.be/jolZ4xZtqSg

 

 

# 대전 시작부터 킬까지의 풀영상입니다.(전체적인 전략/전술이나 행동요령이 보고 싶으신 분)

https://youtu.be/xSvoY1dnR0A

 

 

# 네크 vs 드루 1:1 매너pk 룰 설명.

 

디아2가 사냥에 중점을 준 시스템이라 아쉽게도 캐릭터 간의 밸런스가 좋지 못합니다. 그래서 상호 합의간에 밸런스를 맞춘 룰이 존재하는데 이런 점들이 pk의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 접근하기 어려우신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최근 통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네크 vs 드루 1:1 매너pk 룰.(대부분의 게임)

 

드루 : 까마귀(5마리) 오크세이지 곰 3가지를 소환하며 허리케인을 켜고 토네이도를 공격스킬로 사용.

네크 : 본아머를 키고 클레이골렘을 소환하고 본스피릿 본스피어를 공격스킬로 사용.

 

모든 룰 자체는 절대적인 룰이 될 수 없으며 요즘 이런 룰로 많이 하신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이며 어떠한 룰이던 상호 간의 합의만 이루어진다면 그렇게 같이 즐기면 그만입니다.

 

 

# 기술

 

- 지난 편 기술설명(1배속 + 0.5배속)을 참고하여 보시면 이해하시기가 더 좋습니다.

https://youtu.be/HqhFE2kM_50

지난 편 '1분에 네크1:1pk의 모든 것을 담았다.+pk팁'

https://blog.naver.com/teslaallinwithdiablo/222936257177 )

 

 

# 네크vs드루전 기술설명

 

- 1배속 + 0.5배속으로 보시고 싶으신분은 영상 참조.(네크vs드루전 기술설명 총정리 Ver.)

https://youtu.be/LaFHGEFXPGo

 

1. 짧은 무빙 스피어.(넥드 풀버전 영상 : 00분:16초:06 - 00분:19초:01)

(넥드 풀버전 영상 : 10분:11초:24 - 10분:14초:17)

네크vs드루의 주력기술인 무빙스피어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루가 네크의 머리를 잡고 토네를 쏘는 '텔토네' 에 카운터입니다. 짧은 무빙 스피어의 드루가 꺼낼 수 있는 상성카드는 텔텔(텔 두 번)토네입니다.(하단 텔텔 토네에 대응방법 기재)

2. 긴 무빙 스피어.(움직임이 잘 보이는 영상에서 만들었습니다)

드루가 텔텔토네를 하였을 시 드루의 두 번째 텔이 떨어지는 타이밍까지 무빙을 하고 시전하는 스피어입니다. 긴무빙스피어에 드루가 꺼낼 수 있는 상성카드는 텔 밑각텔 토네 입니다. (지난 편 슴딘의 2번 기술설명 텔슴 밑각텔슴 참조. 드루 기술설명은 드루편(드루vs네크)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3. 텔 무빙 스피어. (넥드 풀버전 영상 : 10분:44초:21 - 10분:47초:19)

드루가 텔텔토네를 하였을 시 두 번째 대처 방법 입니다. 드루의 첫 번째 텔은 같이 이동하게 되고 두 번째 텔은 무빙으로 거리를 벌리고 스피어를 시전하는 영상입니다.

 

4. 대기 스피어.(움직임이 잘 보이는 영상에서 만들었습니다)

드루가 네크머리로 텔을 찍으려면 같은 화면에 존재해야 가능하게 되는데. 그 직전텔의 같은 화면인 상황에서 네임을 잡으며 스피어를 시전하면 타이밍에 따라 드루의 그 다음 텔 위치로 스피어가 시전됨의 원리를 이용한 영상입니다.

 

5-1. 추격.(움직임이 잘 보이는 영상에서 만들었습니다)

대치 상황에서 스피어를 꽂는 데 성공한 후에 드루의 남은 체력과 소환물상황을 살피어 각이 나왔을때 우측 스피어로 잡아놓은 네임(지난 편 네크기술설명 1번의 네임 스피어 텔 스피어 참조)으로 네임 스피어 텔 스피어를 시전하는 영상입니다.

 

5-2. 추격(움직임이 잘 보이는 영상에서 만들었습니다)

​​​​​​

재정비(소환물 재소환, 허리케인 재시전 등)하러 대치 상황에서 벗어나는 드루를 네임을 잡지 않더라도 텔로 쫓아가서 스피어로 압박하는 영상입니다.

 

6. 선 무빙 스피어.

드루가 대게 네크의 머리를 텔로 찍으면서 들어오게 되는데(각텔) 그 직전 텔 타이밍(드루와 대치 직전)에 미리 움직이며 드루가 네크의 머리를 찍기 까다롭게 만드는 기술의 영상입니다.(정확한 텔의 실수 유발)

 

7. 선진입 스피어 후 짧은 무빙스피어 연계.(넥드 풀버전 영상 : 00분:16초:06 - 00분:20초:29)

보통 네크 vs 드루전은 드루가 들어가고 네크가 받아치는 양상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이를 역이용하여 네크가 먼저 들어가서 스피어를 꼽고 짧은 무빙 스피어(먼저 들어가서 한번에 타게팅에 성공하면 상대 드루가 정확히 찍기 까다롭고 타이밍이 짧은 무빙 스피어를 해도 그 상황에서 텔텔토네를 하는 드루를 상대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이 발생)를 하는 기술 영상입니다.

 

 

# 기술 정리. 상대 습관별 상성 전략

 

드루에게 네임이 잡혔다고 판단이 들었을 때는 본인의 머리위로 드루가 텔로 날아 올 수 있으므로 드루와 대략 두 화면 정도의 거리를 벌려준 후(네임이 풀리는 거리) 다시 대치하시면 됩니다.

 

전반적인 움직임 요령은 스피릿을 텔 중간에 1~2방씩 예상 전투지역 쪽에 뿌려주며 드루 진입 직전 텔 타이밍에 텔이나 무빙으로서 드루의 각텔(지난편 드루 1번 기술설명 각텔편 참조)과 진입 텔 실수를 적절히 유발하면서,

 

텔토네를 자주 사용하여 운영하는 드루는 짧은 무빙 스피어 or 선진입 스피어 후 연계를 활용하여 주시면 상성전략이 될 수 있고,

 

텔텔토네를 자주 사용하여 운영하는 드루는 긴 무빙 스피어 or 선진입 스피어 후 연계를 활용하여 주시며 상대와 적절한 심리전을 하며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세팅 스텟 스킬

 

- 템 모양과 스킬 모양을 보시며 참고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IDx7y3DkXKk

 

공통 추구 조건 : 드루의 허리케인(콜드 데미지)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75콜뎀. 물리데미지감소.(50%가 최대 적용 수치). 패힛. 패캐125.(9프레임) 높은 체력. 부족하지 않은 마나.

 

일단 본인의 세팅을 말씀드리고 변형 가능한 세팅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닥세팅.(리치완드 / 다크포스)(본인세팅)(정답은 없습니다 취향차이입니다)

 

무기 : 리치완드(7패힛콜레작)만땅옵은 뼈영혼2뼈창3뼈의벽3뼈갑옷5이빨5 입니다. 뼈의벽은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아 무시하셔도 좋습니다.(아이템으로 인한 스킬업은 시너지에서 제외)

 

투구 : 베베작유닉코로나.(베르룬x2작)(필수옵 15%물리데미지 감소 + 부가 옵 : 레지 높을수록 좋습니다)

 

 

아뮬 : 네크 광패아뮬.(필수 옵 네크2스킬(가성비로 독뼈2스킬 가능) 20패캐 + 부가 옵 : 힘 / 피 / 콜레 / 마나)

 

 

방패 : 베르작 다크포스 (필수 옵 : 독뼈스킬3 소환스킬3) 저주스킬은 사용하지 않으니 상관없습니다.

 

 

갑옷 : 더스크수수. (힘제 가능한 선호하는 수수로 대체 가능합니다)

 

 

장갑 : 트랑울장갑.(콜드레지 충당시 메피장(메이지피스트장갑)사용하면 마나재생 옵션으로 장기전시 마나 수습에 유용합니다)

 

 

벨트 : 스웹.(20패캐 1스킬)

 

 

링1 : 15민첩 레이븐링.

 

 

링2 : 패캐 힘 피 콜레링.

 

 

부츠 : 알더부츠.(40달려로 무빙시 도움 + 피)

 

 

스몰참 : 5패힛17마나 1장(39이상 8프레임의 패힛에 진입하기 위한) 20피 16마나 9장(으뜸 옵 : 20피 17마나)(많을수록 좋은 체력과 마나 충당(콜드레지 부족시 콜레피참 대체)) 9장.

 

 

그랜드참 : 독뼈피참(으뜸 옵 : 45피)

 

 

횃불 : 10스텟 20올레지 네크횃불.

 

 

애니참 : 10스텟 20올레지 애니참.

 

 

상기 세팅시, 75콜레충족 125패캐(리치완드25+다크포스30+광패아뮬20+트랑울장갑20+ 스웹20+패캐링10) / 47% 물리데미지 감소(50%까지 적용)(베베작코로나31+베르작 다크포스8+수수8) / 7%블럭 / 42패힛(빠른 회복속도 증가)(39이상 56미만 구간 8프레임)

 

횃불, 애니참, 레이븐에 달려있는 스텟을 최소화 시킨 이유는 블럭률을 최대한 낮추기 위함입니다.(드루와 대치시 드루의 까마귀로 인한 블럭모션 발생(블럭모션이 발생되는 동안에는 무빙 스킬시전 제한))

 

 

2. 변형

 

1) 화스세팅 : 무기와 방패를 8본스피어 화이트(필수옵 : 3스피어작 / 부가옵 : 3스피릿 + @) + 스피릿으로 교체 가능 : 본스피어데미지 상승 + 더 높은 패힛 + 넉넉한 마나 + 수월한 콜레 충당. 하지만 물리데미지감소 39%로 리닥세팅에 비하여 8% 낮습니다.

 

2) 투구와 벨트를 3본스킬 20패캐 베르룬x2작과 미스릴벨트로 교체 가능.(1스킬을 더 챙겨서 데미지 상승)

 

3본스킬 20패캐 베베작 투구를 2네크쌍패(30달려20패캐)2솟 투구로 교체 가능(무빙에 상당한 이점)

 

3) 피마나참을 달려마나참으로 교체가능 : 무빙에 힘을 준 세팅.(체력감소를 이동속도 증가로 교환)

 

4) 그 외 취향껏.

 

 

# 스텟

 

힘 : 아이템을 낄 정도의 최소한의 힘

 

민첩 : x

 

체력 : 남은 스텟 전부

 

마력 : x

 

 

# 스킬

 

이빨(티스) : 20

시체폭발 : 1 (길목스킬)

뼈창(본스피어) : 20

뼈영혼(본스피릿) : 20

뼈갑옷(본아머) : 1

뼈의벽(본월) : 20 (시너지스킬 이빨 뼈창 뼈영혼 데미지 증가)

뼈감옥(본프리즌) :20 (시너지스킬 이빨 뼈창 뼈영혼 데미지 증가)

점토골렘 : 1

골렘숙련 : 1

 

이렇게 찍으시면 93레벨에 완성입니다. 이후 남은 스킬은 뼈갑옷(본아머)에 투자해주시면 됩니다.(토네이도(물리데미지)데미지 흡수스킬)

 

 

# PK연습 방향성

 

PK에 관심이 있으시고 입문하셨다면 처음에는 기술들이 손에 익으실 때 까지는 조금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왜 빨리 익숙해지지 않을까 조바심 내시지 마시고 PK를 연습하는 과정 자체를 재미있게 즐기시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져가는 모습을 보시게 되면서 더욱 더 재미있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체되지 않고 계속 더 익숙해지시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보다 더 잘하는 상대와 누워가며 연습하는 것이고 연습하실 때 조금 버거운 속도로 연습을 하시다 보면 그 속도에 천천히 적응되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 마치며

 

아직도 누워가며 배우고 있는 입장이고 1년가량 보고 듣고 연습해보며 정리한 이론에 불과합니다.

정답은 없으며 제 주관적인 생각도 포함 되어 있는 정리글이므로 틀린점이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이나 틀린 점, 보완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추후 드루vs네크 슴딘vs네크 네크vs슴딘 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디아에 진심인증.

레벨링.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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