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마나 흡수에 관한 정보

조회 수 4,914 추천 수 0
라흡링, 마흡링을 찾으시면서도 이게 어떻게 내 피를 채워주는건지 평소에 궁금하셨을겁니다.

라흡, 마흡은 다음과 같은 공식에 의해 피를 채워줍니다.

(최종 흡수량) = (총 물리데미지) * (흡수%) * (난이도 패널티) * (유효 흡수율/100)

흡수% : 라이프 흡수, 마나 흡수 옵션에 붙은 흡수율입니다.

난이도 패널티 : 노말에서는 1, 나이트메어에서는 0.5, 헬에서는 0.33입니다.

유효 흡수율(Drain Effectiveness) : 몬스터마다 고유의 값을 가지고 있으며, 스켈레톤은 유효 흡수율이 0이기 때문에 스켈레톤을 상대로는 흡수를 못하는 것입니다. 0과 100 사이의 값을 갖습니다.



만약, 10% 라이프 흡수, 8% 마나 흡수를 맞추고

헬에서 총 물리데미지가 1000인 화살을 쏘아

유효 흡수율이 75인 몬스터를 맞추면

(라이프 흡수량) = 1000 * 10% * 0.33 * 0.75 = 24.75
(마나 흡수량) = 1000 * 8% * 0.33 * 0.75 = 19.8

각각 위와 같은 라이프/마나를 흡수하게 됩니다.



유효 흡수율(Drain Effectiveness)은 아리앗 서밋의 몬스터 도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monster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Oculus 2009.12.15 6.9k
공지 Oculus 2009.12.18 6.7k
공지 Oculus 2009.12.19 3.2k
공지 Oculus 2009.12.20 4.3k
공지 Oculus 2009.12.21 5.2k
공지 뮤리아 2020.10.16 284.9k
36 Oculus 2009.12.15 3.2k
35 Oculus 2009.12.15 2.5k
> Oculus 2009.12.15 4.9k
33 Oculus 2009.12.15 2.8k
32 Oculus 2009.12.15 5.2k
31 Oculus 2009.12.15 2.3k
30 Oculus 2009.12.15 6.9k
29 Oculus 2009.12.15 2.6k
28 Oculus 2009.12.15 3.8k
27 Oculus 2009.12.15 2.4k
26 Oculus 2009.12.15 3.0k
25 Oculus 2009.12.15 1.8k
24 Oculus 2009.12.15 4.1k
23 Oculus 2009.12.15 3.4k
22 Oculus 2009.12.15 2.5k
21 Oculus 2009.12.15 2.6k
20 Oculus 2009.09.06 61.9k
19 Oculus 2009.09.05 67.8k
18 Oculus 2009.09.05 68.0k
17 Oculus 2009.09.05 75.3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