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ing Character Screen 현상

조회 수 3,170 추천 수 1
영어로 써놓으니 해석하기도 좀 이상하지만, "당신의 캐릭터 정보창은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라는 것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Lying Character Screen 현상(이하 LCS)은 고뇌를 낀 바바리안에게서 볼 수 있지요. 고뇌를 낀 바바리안의 휠윈드 데미지는 화면에서 볼 땐 3000을 넘기지 못합니다. 허나 성능은 죽숨 그 이상이죠.

왜 이런 에러가 생기는걸까요?

이런 에러는 여러번의 패치마다 데미지 공식이나 수치들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데미지나 방어력, 히트 포인트(체력)이나 다른 값들이 계산되는지는 패치때마다 새로운 아이템 속성이나 스킬의 변화가 더해지면서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들 중 캐릭터 정보창에 반영된 것도 있고 반영되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에 실제값과 정보창이 달라보이는겁니다. 몇몇 연산자들이 작동을 하지 않는다거나, 바뀐 것이죠.

몇 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잘 알려진 LCS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이트

대표적인 LCS의 예입니다. 캐릭터 정보창에는 '+% 증가된 데미지'에 의한 증가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몇몇 연산이 오류를 일으킨 경우입니다. 고작 1000 데미지로 보이는 스마이트는 실제로 5000 데미지를 뽑아낼 수도 있는 것입니다.

2. 블래시드 해머

블래시드 해머의 데미지는 파티원이나 용병이 마이트 오라나 파나타시즘 오라를 켜는 경우에 너무 높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래시드 해머는 오직 자기 자신의 컨센트레이션 오라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3. +데미지

1.10패치 이후에 추가된 룬워드인 '고뇌'나 유니크 캐듀시어스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증가분은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캐릭터 정보창에는 실제 데미지보다 낮은 데미지로 표시됩니다.

4. 독참

독참의 경우, 최종 데미지에 독 데미지를 더하는 식으로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이 수치 그대로가 적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지요. 포이즌 재벌린을 쓰는 아마존은 100k가 넘는 독데미지를 가질 수 있지만, 실제로 100k의 데미지를 뽑아내지는 않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Oculus 2009.12.15 6.9k
공지 Oculus 2009.12.18 6.7k
> Oculus 2009.12.19 3.2k
공지 Oculus 2009.12.20 4.3k
공지 Oculus 2009.12.21 5.2k
공지 뮤리아 2020.10.16 284.9k
76 Oculus 2010.05.16 5.8k
75 Oculus 2010.02.14 131.1k
74 Oculus 2010.01.27 7.1k
73 Oculus 2010.01.11 18.3k
72 Oculus 2010.01.10 5.5k
71 Oculus 2010.01.10 3.5k
70 Oculus 2010.01.10 3.3k
69 Oculus 2010.01.07 3.7k
68 Oculus 2010.01.07 3.2k
67 Oculus 2010.01.07 2.8k
66 Oculus 2010.01.07 2.8k
65 Oculus 2010.01.07 2.1k
64 Oculus 2010.01.07 2.6k
63 Oculus 2010.01.07 2.6k
62 Oculus 2009.12.26 3.7k
61 Oculus 2009.12.26 3.5k
60 Oculus 2009.12.26 4.1k
59 Oculus 2009.12.26 2.0k
58 Oculus 2009.12.26 4.8k
57 Oculus 2009.12.26 2.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