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80 추천 수 1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이딘 디아블로2 유저99%가 모르는 본스피릿의 허상 10가지 [Diablo2]

https://youtu.be/3JOqFoNbqhQ

본스피릿의 허상

본넥으로 팀피를 하다보면 분명 상대가 본스피릿을 맞았는데, 상대의 피는 깍이지도 않고 죽지 않는 경우. 반대로

스피릿이 딴 방향으로 나가거나 상대에게 맞지 않은것 같은데, 상대는 윽윽 거리면서 피가 깍여 죽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것은 나와 상대의 두 화면 중 하나는 거짓, 또는 두 화면의 스피릿 다 거짓일 수도 있는 본스피릿의 허상 때문입니다.

네크와 팔라 케릭을 같은 방에 넣고 본스피릿의 허상에 관해서 화면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본스피릿 공격이 네크의 화면과 팔라의 화면에서 허상을 만들어내는 경우를 크게 10가지 영상으로 모아봤습니다.

본스피릿의 허상공격의 경우 10가지 영상

넥(네크화면), 팔(팔라화면), 공(공격데미지)를 말하며, 화면상으로 본스피릿 공격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이면 로 O표기,

공격이 들어가는 모습이 아닌 다른 곳으로 날라가는 경우를 X 로 표기하였습니다.

공격의 경우 피가 깍이는 경우와 깍이지 않는 경우도 공O / 공X 로 표기하였습니다.

(1) 넥O팔O공X

(2) 넥O팔X공X

(3) 넥X팔O공X

(4) 넥O팔X공O

(5) 넥X팔O공O

(6) 상대가움직일경우1 (넥O팔X공X)

(7) 상대가움직일경우2 (넥O팔X공O)

(8) 허상이 상대를 맴도는 경우

(9) 움직이는상대 (넥O팔X공X)

(10) 움직이는 상대 (넥O팔X공X)

(1) 넥O팔O공X

네크와 팔라의 두 화면상으로는 모두 본스피릿이 꺽여서 공격이 들어가는 모습이지만,

실제 공격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https://youtu.be/TC7dWCcfr6c

(2) 넥O팔X공x

네크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꺽여서 공격이 들어가는 허상스피릿이지만,

팔라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직선으로 가버리며 공격 데미지 또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후의 공격은 마우스커서 위치를 조금 바꿨기 때문에 공격이 들어가는 것 입니다.)

https://youtu.be/AUTylb0WjAM

(3) 넥X팔0공X

네크의 화면에서는 스피릿이 직선으로 향해가는데,

팔라의 화면에서는 스피릿이 꺽여서 공격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https://youtu.be/SD4zbtHMIgw

(4) 넥O팔X공O

네크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꺽여서 팔라를 공격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팔라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직선으로 향하며 공격 데미지는 들어갑니다.

https://youtu.be/nGb0N6jNsG4

(5) 넥X팔0공O

네크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직선으로 향하지만

팔라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꺽여서 공격이 들어가는 모습이고 공격데미지 또한 들어갑니다.

(처음 네번의 본스피릿은 위치를 찾기 위함이었고, 다섯번째 본스피릿 부터 공격이 들어 감)

https://youtu.be/kQplf1NUK0s

지금까지의 영상은 두케릭 모두 서 있을 때 일어나는 스피릿허상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본스피릿허상은 두상대가 서 있을 때만 일어나는 것일까?

본스피릿허상이 일어나는 지점에서 본스피릿을 쏜 후 상대케릭의 위치를 이동시켜 보았습니다.

(6) 상대가움직일경우1(넥O팔X공X)

네크의 화면에서 본스피릿이 팔라를 공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공격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 경우 입니다. 팔라가 움직여서

위치를 변경하더라도 마찬가지로 본스피릿은 허상이며 데미지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https://youtu.be/tp_AmxsB980

(7) 상대가움직일경우2(넥O팔X공O)

네크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팔라를 공격하지만 팔라의 화면에서는

본스피릿이 보이지 않으면서 실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팔라가 움직여도 스피릿허상은 팔라를 따라가서 데미지를 입힙니다.

https://youtu.be/8jeBfN0A08Y

(8) 허상이 상대를 맴도는 경우

허상이 상대를 계속 오가며 맴도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크의 화면에서는 상대를 공격하지만 팔라의 화면에서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를 변경하여도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https://youtu.be/TDFk0JbAGA0

본스피릿허상은 허상이 일어나던 지점에서 쏘았기 때문에 쏜 이후 상대케릭이 위치를 변경하여도

본스피릿허상 성질은 계속해서 유효하다.(공격이 들어가던 허상과 들어가지 않던 허상 둘다 적용)

7)(8)번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 본스피릿허상이 일어나는 위치에서 본스피릿을 쏜 후 상대가 위치를 변경하여도

이미 쐈던 지점부터 상대가 맞지 않는 마우스커서 위치였기 때문에 이후 상대케릭이 움직여서

위치를 변경하여도 스피릿의 허상은 계속해서 유효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의 스피릿허상은 허상이 자주 일어나는 위치를 잡고 쏘는 경우 였습니다. 그렇다면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는 상대에게도 본스피릿허상이 일어날까요?

네크 주위를 맴돌며 계속해서 움직이는 상대에게 본스피릿을 쏘아보았습니다.

(9) 움직이는상대(넥X팔0공0)

네크의 화면에서는 일찍이 본스피릿이 팔라를 맞추고 소멸되었지만,

팔라의 화며에서는 본스피릿이 계속해서 팔라를 따라 다녔습니다.

팔라가 멈춰서자 본스피릿에 맞았고, '윽'하는 모션과 함께 피도 깍이는 실제 본스피릿이었습니다.

https://youtu.be/nn-I4IPs6Zo

(10) 움직이는 상대(넥X팔O공X)

네크의 화면에서는 팔라가 일찍이 본스피릿을 맞았고 본스피릿은 소멸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팔라의 화면에서도 일찍이 본스피릿을 맞고 '윽' 하는 소리와 함께 데미지가 들어가 피가 깍였습니다.

하지만 본스피릿 허상은 계속해서 팔라를 따라 다닙니다. 팔라가 멈춰서 본스피릿을 맞아보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 허상스피릿이었습니다.

https://youtu.be/8a8OrkGLrZQ

지금까지 본스피릿 허상이 일어나는 경우를

10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본스피릿 허상은 유도범위라인에서 자주 일어난다]

멈춰서있는 상태에서의 허상스피릿의 경우, 마우스커서의 위치는 초반에 설명 드렸던 본스피릿의 유도성을 가지는 원형범위의 테두리 라인,

그러니까 본스피릿이 유도성을 발휘함과 발휘하지 않는 위치, 그 경계라인 부근에서 대부분 일어났습니다.

따라서 마우스커서의 위치를 어디에 두느냐가 허상을 만드는 주요 원인이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본스피릿 허상은 더 많은 경우들이 존재한다]

경우를 달리한 스피릿허상에 관한 영상을 10가지나 올렸지만, 이것보다 더 많은 허상의 경우들이 있을 것 입니다.

위의 10가지 영상들을 통해서 본스피릿 허상은 매우 다양하고 빈번하게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영상을 찍으면서도 추가적인 허상을 발견 했을 정도이니 실제 팀피와 1:1대전에서는 얼마나 자주 일어나고 있을까요'' )

[본스피릿 허상은 무엇 때문에 일어날까]

추측입니다만, 이러한 본스피릿 허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두 화면으로 같은 케릭의 위치를 비교해 보면

화면상 케릭의 위치가 서로 조금씩 다르게 잡히는데, 이것이 한쪽 화면에서는 본스피릿 유도성 범위로 인식, 다른 화면에서는 약간의

위치 차이로 유도성을 가지지 못하는 위치로 인식하여 그냥 직선으로 가버리는 것. 또는 한쪽 화면에서는 맞는 위치로 인식해서 맞거나,

다른 화면에서는 맞지 않는 위치로 인식되어 계속해서 따라다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추측)

[본스피릿 허상은 네크 자신도 속인다]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본스피릿허상이 상대만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본스피릿을 쏜 네크 자신의 화면도 속이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위의 영상들에서 상대가 진짜 본스피릿에 맞아 피가 깍였을 때 두화면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점이 있었습니다.

실제 본스피릿 데미지가 들어갈 경우, 화면으로는 상대케릭의 허리가 꺽이는 모션을, 사운드로는 '윽'소리를 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네크의 입장에서는 화면상에서 상대가 본스피릿에 맞는 모습을 보고 상대가 실제 본스피릿에 맞았다고 확신하기 보다는

화면상으로 상대케릭의 허리가 꺽이는 모션을 취하거나, 사운드로 '윽' 하는 소리를 듣는 것이 더욱 정확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본스피릿 허상은 이게 허상인지 아닌지 맞기전엔 알아 챌 수 없고, 공격자도 끊임없이 서로간 위치가 바뀌는 실전에서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본스피릿허상이 실전에서 다양한 경우들로 나타난다는 것만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스피릿스킬 요약 정리]

1. 본스피릿이란 = 긴 사거리와 함께 유도성을 가지고 있으며, 리듀셋팅이 없다는 강점을 가진 매직데미지 스킬.

2. 본스피릿의 사거리 = 본스피릿의 사거리는 마우스 커서를 어디에 두고 쏘느냐에 따라 약 1.5배의 사거리 차이가 남.

3. 본스피릿의 지속시간 = 본스피릿은 마우스커서를 찍은 위치부터 약 5.6초 생존. 본케에서 찍은 위치까지의 시간은 덤.

4. 본스피릿의 유도성 = 상대의 일정 범위 안에 마우스커서를 찍거나, 찍은 위치의 일정 범위안으로 상대가 근접해야 발동.

5. 본스피릿의 고샷원리 = 마우스커서 위치가 아닌 미니맵상 상대의 위치가 표시되지 않은 지점에서 쐇던 모든 샷에 적용.

6. 본스피릿의 허상공격 = 매우 다양한 종류의 허상이 존재하며 허상은 상대뿐 아니라 본케릭 네크를 속이는 경우도 많음.

아이딘의 디아블로2 이야기

AIDIN - Diablo2

  • profile
    푸잉♪™ 2019.06.19 14:23
    ㄷㄷ하시네요
    디아에 애정이~~~
    감사합니다.
?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0 Next
/ 0